5분 상식 / / 2020. 5. 9. 17:20

부의 정점 슈퍼리치


 부자중의 부자로 수백억대 이상의 자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일컫는다. 슈퍼리치로 불리는 사람들에게는 몇 가지 공통점이 발견된다. 그것은 무엇보다 돈을 벌기에 앞서 투자는 앞으로 다가올 트렌드를 읽는데 중점을 두어 세계와 우리경기가 어떻게 될 것인지, 어떤 산업이 떠오를 것인지 등에 대해 분석하고 언제든지 도움이 될 수 있는 예측기관이나 사람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주력한다. 


 투자실행 단계에는돈을 벌 수 있는 확실한 투자수단을 선택하되 일단 선택하면 어떤 위험이 닥친다 하더라도 초지일관 밀어붙여 돈 버는 자체를 즐기고 고위험, 고수익 투자대상을 쉽게 택하여 증거금대비 총투자금액을 늘리는 레버리지 투자전략을 자주 활용하며, 재산증식이 어느 정도 단계에 이르면 투자에 있어서는 돈 이외의 다른 목적을 감안하기 시작한다.


 이를 체면 노후도 대비하고 현재의 삶에도 보탬이 되는 색다른 투자방법으로 성장 잠재력이 있는 예술가의 작품에 투자하기 위해 예술적 심미안을 가져보거나 장기투자목적으로 해변 휴양지의 저택을 사들여 삶도 즐기는 방안 등이 그것이다. 한계효용이 떨어진 돈을 대신해 지금은 당장 돈이 되지 않지만 노후와 현재의 삶에 보탬이 되고 나중에 재산가치가 올라가는 투자대상을 선택하면 세계적인 갑부로 성장한다.


 마지막으로 재산이 많은 것이 신변위협 등으로 오히려 부담이 돼 재산증식에 따른 한계효용과 절대효용이 떨어지는 단계다. 이 시기에 슈퍼리치들은 투자를 지금까지 벌어온 재산을 사회적으로 공유하는 쪽으로 중점을 둔다. 나눔과 기부를 통해 명성을 얻고 이 명성을 통해 또다시 재산을 늘려가기 때문에 실제로 재산규모는 크게 줄어들이 않는다. 슈퍼리치들이 존경받는 부자가 되느냐의 여부는 이 시기에 결정된다. 


 졸부들은 재산을 움켜쥐어 죽어서도 남에게 손가락질을 받지만 진정한 의미의 부자들은 재산 이외의 사회적인 책임을 다함으로서 죽은 후에도 사람의 기억에서 지워지지 않는 존경받는 부자로 남는다. 즉, 영원한 부자가 되는 셈이다. 은행들이 프라이빗뱅킹(PB) 고객보다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슈퍼리치, 거액 자산가들을 유치하기 위해 고품질 자산관리 서비스와 자녀 대상 리더십 프로그램, 맞선 서비스, 골프 아카데미, 풍수 컨설팅 등 특화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5분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 그리드  (0) 2020.05.10
선물계약  (0) 2020.05.10
미래의 주요소비층 넥스트빌리언  (0) 2020.05.09
아베노믹스와 J커브 효과  (0) 2020.05.08
코넥스 시장 개장 KONEX  (0) 2020.05.08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